Unceasing Efforts

캔서롭은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정직한 기업정신으로
항상 최선을 다하는 최고의 분자진단 전문기업이 되겠습니다.

Home/투자정보/뉴스

뉴스

임종윤 한미사이언스 대표, 캔서롭 英 자회사 등기임원 등재

관리자

view : 497

임종윤 한미사이언스 대표가 최근 최대주주에 오른 캔서롭은 영국 자회사 옥스퍼드 백메딕스가 캔서롭을 대표해 임 대표를 등기이사로 선임했다고 25일 밝혔다.

윌리엄 핀치 옥스퍼드 백메딕스 최고경영자(CEO) "우리의 주력 암 백신인 OVM-200을 임상 1상 단계로 발전시키는 중요한 시기에 임종윤 대표를 이사회에 모시게 돼 기쁘다"라고 말했다.

그는 이어 "임 대표는 면역학과 약물개발에 특별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미국중국한국에서 다년간 생명공학 분야 사업을 영위하며 기업개발과 자원 투자 분야에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다" "이사회에서의 그의 역할은 암 환자의 미충족 의료 수요 해결을 위한 우리의 비전 달성과 포스트 팬데믹 감염병 대응 백신 개발 연구를 발전시키는 데 협력하고 지원하는 것"이라고 설명했다.

임종윤 대표는 미국 보스턴 대학에서 생화학을 전공하고한미약품에 입사해 2003년 중국 북경한미약품 대표이사로 재직 중 북경한미연구센터를 설립했다. 2007년 홍콩에 코리컴퍼니(Coree Company)를 설립한 임종윤 대표는 이태리 제멜리병원&북경협화병원과 △마더앤차일드앤비욘드 연구 △포항 바이오앱과 식물백신 연구 △이노비오&진원생명과학과 유전자 백신 연구 △중국 사천대학교와 백신 약물전달체 연구 등 국내외 다수의 기업 및 연구소와 차세대 기술 자원 연구개발에 협력 투자해 왔다.

2009년 한미약품 대표이사로 선임된 임 대표는 다수의 신약 후보 물질을 글로벌 제약사에 라이선스아웃 하는 등 한미약품 경영을 책임지며 고성장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는다현재는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로 2019년 한국바이오협회 이사장으로 선임되기도 했다이번 영국 방문도 옥스퍼드 백메딕스와 함께 아직은 공개할 수 없는 파트너와 백신 공동 연구 개발 협력을 위한 논의 목적도 있다는 설명이다.

임종윤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 사장은 "옥스퍼드 백메딕스의 ROP 기술이 암에 걸린 사람들이 더 오래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법을 제공하고백신이 클리닉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회사를 지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"라며 "해당 기술은 감염병 대응 백신 개발에도 응용할 수 있고적절한 시리즈투자유치와 함께 더욱 성장해 나아갈 수 있을 것"이라고 말했다.

한편옥스퍼드 백메딕스는 영국 옥스퍼드 사이언스 파크에 있는 항암 면역 백신 개발 전문 바이오 제약기업으로 2012년 영국의 옥스퍼드 대학에서 스핀오프 후 설립됐다이후 2018년 캔서롭이 지분 42.89%를 확보하며 최대주주에 올랐다.

출처머니투데이

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.

닫기 확인